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게임으로 스트레스 풀려다 봉변 당하는 대한민국?!

반응형

게임으로 스트레스 풀려다 봉변 당하는 대한민국?!

 

 

 요즘 피파 온라인3라는 축구 게임의 매력에 깊이 빠져서, 퇴근 후 여유 시간이 조금씩 생길 때면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 온라인으로 다른 게임 유저들과 축구 게임 대결을 자주 펼치곤 합니다.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 스타크래프트 삼매경에 빠지던 옛날처럼 몰입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은 아니지만, 가끔씩 온라인 게임을 즐기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여러 가지 복잡했던 고민거리와 생각으로부터 조금은 자유로워지는 효과가 있기도 하죠.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michaelnugent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요즘 온라인 게임상에는 왜 이리도 반말, 욕설, 상스러운 험담, 비꼬는 말들이 많은지 게임으로 스트레스 한번 풀어보려고 시작했다가 화가 오히려 더 치밀어오르는 매우 아이러닉한 상황을 접할 때가 자주 발생하더군요.  온라인 상에선 아이디 외엔 아무것도 눈에 보이는 것이 없으니 무서울 게 없다지만, 나이 어린 청소년부터 나이가 든 성인까지 너나 할 것 없이 반말을 해대는 걸 보면 정말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제가 대한민국 인터넷 문화에 대해 너무 큰 기대를 한 탓 인 걸까요? 

저작자표시 chispita_666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물론, 세계 공용어인 영어와 달리 우리말 자체가 온통 높임 말 투성이라 그런 문제점에 더 크게 노출되어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과거 뿌리깊게 자리잡았던 보수적인 유교 문화가 계속해서 약화되고, ‘인권’,’민주화’,’표현의 자유가 시간이 지날수록 강조되면서 사회적 리더자의 권위가 계속해서 추락하고 있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죠.  그러나, 자기 자신이 한 말에 책임을 지지 않고, 얼굴을 숨긴 채 욕설과 비방을 보란 듯이 반복해서 저지르는 현재 온라인 문화는 매우 심각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Will Merydith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루 빨리 이런 저급한 온라인 문화가 사라지고, 세계적 수준의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기술을 지닌 IT강국이라는 명성에 걸 맞는 성숙한 네티즌 & 게임 유저들의 온라인 문화가 잘 정착되어, 게임으로 스트레스 풀려다 함부로 내뱉는 말 때문에 더 화가 치밀어 오르는 이런 불상사가 앞으로는 많이 사라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