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골 결정력 DNA의 소유자 치치리토?!

반응형

결정력 DNA 소유자 치치리토?!

 

 

 11 11 새벽에 있었던 아스톤 빌라와의 원정 경기에서 맨유는 7경기 동안 팀에 승리를 가져다 루니와 페르시라는 최강 투톱 카드를 꺼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후반 초반까지 아스톤 빌라에게 2-0으로 뒤지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후반 10분경에 투입된 구세주 치치리토의 눈부신 활약에 힘입어 3-2라는 드라마틱한 스코어로 역전승을 거두며, 맨유는 기분 좋은 승점 3점을 다시 추가하게 되었죠. 

저작자표시 apasciuto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최근 동안 맨유는 윙어 자원에 비해서 주전 공격수의 라인업이 상대적으로 빈약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었는데요.  다른 해와 달리, 시즌 맨유 공격 라인업은 가히 역대 최강이라고 정도로 빵빵한 스쿼드를 자랑하고 있는 같습니다.  EPL 득점 랭킹 1 페르시, 맨유의 영원한 주전 루니, 결정력 DNA 소유자 치치리토 그리고 웰백, 카가와 신지까지, 정말 비집고 들어갈래야 들어갈 수도 없는 풍부한 공격 자원이 구축된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저작자표시 Paolo Camera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사실, 시즌 초반에만 하더라도 퍼거슨 감독이 페르시와 카가와 신지 투톱 라인을 중용하는 바람에, 치치리토의 경우 벤치 멤버로 거의 전락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정도로 선발 출전 명단에서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마치, 지성 예전에 나니와 에슐리 그리고 발렌시아 걸출한 이적생들이 때마다 벤치 멤버로 밀렸던 것처럼, 치치리토도 간간히 백업 요원으로 등장했고, 주로 후반 조커 역할을 하거나 비주류 경기인 대회에서 선발 출전을 하는 정도였죠.

저작자표시 edwin.11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치치리토의 눈부신 활약상은 외면하려 하던 퍼거슨의 속마음을 다시금 사로잡아버렸고, 웰백과 카가와 신지 다음 카드로 굳어져가던 입지도 어느덧 3선발이라는 순위로 다시 본인의 자리를 찾아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기대 이하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카가와 신지는 부상 악재까지 겹치면서 치치리토에게 확실히 밀리는 듯한 인상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페르시와 공격 동선이 겹칠 뿐만 아니라 결정력에서도 치치리토에게 밀리며 앞으로 웰백과 4선발 경쟁을 해야 입장에 놓여진 듯해 보입니다.  여하튼, 확실한 골로 자신의 입지를 쟁취한 치치리토도 대단하지만, 스트라이커의 선발 굶주림을 통해 잠재력을 끌어올린 퍼거슨 감독의 컨트롤 능력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