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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칼럼

넥서스7과 구토로라 전략의 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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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서스7과 구토로라 전략의 실체?!

 

 

 현지 시간으로 6 27일 드디어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버전(4.1)인 젤리빈이 넥서스7과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예상했던 대로, 젤리빈은 안드로이드 OS의 최대 약점으로 손꼽혔던 터치감과 UI이동 속도 개선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하는데요.  삼성, LG, HTC 등 여러 업체들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현 시점에서, 반 박자 빠른 젤리빈의 발표는 앞으로 구글이 어떠한 전략적 행보를 펼칠지를 가늠하게 해주는 사안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작자표시 sam_churchill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다들 아시겠지만, 그동안 구글은 안드로이드 OS를 무한 배포 전략으로 끊임없이 여러 제조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애플 따라잡기라는 큰 목표를 추구해 왔고, 마침내 애플 천하였던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화 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명확한 기준이 없는 개방형 안드로이드 OS는 여러 제조사들을 통해 우후죽순으로 생산, 판매되어 왔고, 그 결과 애플의 기기에 비해 값싼 이미지와 버그 투성이라는 문제점 또한 유저들에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마치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차이라고나 할까요?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n3wjack's world in pixel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지금까지는 HTC와 삼성이 가장 큰 구글의 파트너였지만, 이번 넥서스7 발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구글의 궁극적인 목표는 구글의 넥서스 시리즈를 단순한 레퍼런스 개념이 아닌, 절대적인 1인자 위치에 올리는 것이 최종 목표로 보여집니다.  이미, 구글은 모토로라를 M&A하는데 성공하였고, 이번 발표에서도 모토로라에게 우선적으로 힘을 실어줄 것을 공개적으로 밝혔는데요. 

저작자표시 grostoryeu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앞으로, ()토로라의 안드로이드 OS는 다른 제조사들에 비해 늘 반박자 빠른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될 것이 뻔하고 퓨어 구글의 상징이 모토로라로 굳어질 확률 또한 매우 높다고 보여집니다.  MS에 이어 구글까지 SW & HW 통합화에 가속화를 올리고 있는 지금, 우려로 여겨졌던 구글의 독자적인 넥서스 폰과 태블릿의 출시는 이제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데요.  많은 제조사들이 탈 안드로이드(구글)를 재빨리 준비하지 않는다면, 단순한 완제품 생산 기지 전락이 아니라 아예 구글의 선택에 의해 스마트폰 사업이 좌지우지되는 순간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루 빨리, 국내 기업들도 발빠른 자체 OS확보 및 발전을 통해 예견되어 있는 퓨어 구글의 시대를 미리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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