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원씽(The One Thing) – 한 가지에 집중하라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반응형

원씽(The One Thing) – 한 가지에 집중하라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요즘 도서 정가제 시행을 앞두고, 많은 책들을 매우 값싸게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할 수가 있다.  원씽이라는 이 책도 요즘 6,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데,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1위를 차지했던 책이라 나는 큰 고민 없이 최근에 몇 가지 책들과 함께 원씽을 구매하여 읽게 되었다.


 사실, 제목만 딱 놓고 봤을 때, 상당히 식상한 자기 계발서인 것 같아 보이기도 하다.  이런 류의 책들이 시중에 이미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아마 도움이 별로 안 될 것이라는 섣부른 판단을 내리기 쉬울지도 모른다.  하지만, 책을 한 장씩 차분히 넘겨 나가다 보면 의외로 이 책이 던져주는 메시지가 매우 강렬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다.  삶의 목적과 방향을 주제로 하는 수많은 책들과 달리, 우리가 성공하지 못한 이면에 어떤 문제점들이 있었는지를 원씽이라는 주제를 통해서 매우 잘 일깨워 준다고나 할까?!


 하여간, 이 책을 읽다 보면 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나의 삶에서 해야 할 중요한 일들과 지금 당장 중단해야 할 일들의 경계선들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한다.  또한, 이 책에서 던져주는 메시지를 열린 마음으로 잘 받아들일 수만 있다면, 5~10년 뒤의 나 자신의 삶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좋은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하루 하루 무의미한 세월을 보내기 쉬운 이들이 이 책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면, 분명 자신의 삶의 불필요한 것들을 하나씩 정리해 볼 수 있는 좋은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책 돋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를 부자로 만드는 생각 / 로버트 콜리어  (0) 2015.02.09
원츠 [WANTS] / 이진우  (0) 2015.02.09
떠남 / 이용규  (6) 2013.01.26
바이두 스토리 / 류스잉, 평정  (7) 2012.03.23
혼 창 통 / 이지훈  (2) 2012.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