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리딩으로 리드하라 / 이지성

반응형

리딩으로 리드하라 / 이지성

 

 

 <리딩으로 리드하라> 정말 오래 전부터 진심으로 너무나도 읽고 싶었던 이지성 작가의 베스트 셀러 중의 하나다.  이 책을 알게 된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2016 2월에 이르러서야 드디어 이 책을 어렵사리 완독하게 되었다.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 책은 제목만 딱 봐도 알 수 있듯이 독서의 중요성을 상당히 강조하고 있는 책이다.  지금까지 시대를 리드해오던 인물들은 어떤 독서를 해왔는지, 그리고 책을 많이 읽는 다는 것이 우리에게 어떠한 힘을 가져다 주는지 이지성 작가 특유의 흥미진진한 필력으로 쉴새 없이 설명하고, 책을 읽는 독자로 하여금 독서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키는 자극제와 같은 책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컴퓨터, 스마트폰, PC,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이 시대에 조금은 경시될 수도 있는 리딩(독서)이 왜 중요한지를 이 책은 매우 구체적으로 잘 설명해준다.  사실, 나 역시도 이 책을 읽기 전에 그런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기도 했었다.  리딩이 도대체 리드(리더)와 무슨 상관이 있는 걸까?’ 라고 말이다.  하지만, 이 책을 펼치고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읽어내려 갈 때마다 나는 절실하게 깨달았다.  나의 초라한 현재 삶이 바로 독서의 결핍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였구나~.  왜 나는 이 중요한 원리를 몰랐을까?’ 라고 말이다.  

 그리고, 현 시대에 넘쳐나는 얄팍한 자기 계발 서적 (재테크, 자기 관리) 등이 어쩌면 나의 지식을 더욱 더 무지몽매하게 만들 수도 있다는 두려움까지도 느끼게 해줬던 것 같다.  아마도 대다수의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나면 독서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갖게 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가 그 동안 등한시 해왔던 고전, 역사, 철학 등 원론적인 독서들이 실은 그 시대의 천재들과 대화할 수 있는 진정한 통로고 소중한 원리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리딩으로 리드하라> 정말 인문 고전이 우리나라 곳곳에서 읽혀지길 원하는 저자의 간절한 바램이 절절하게 묻어나는 책이다.  많은 이들이 이 책을 읽고,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기를 간절히 기대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