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똥 철학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반응형

철수 서울시장 출마?!

 

 

 요즘 안철수 교수의 서울 시장 출마와 관련하여 많은 말들이 나돌고 있다.  뉴스에서는 연일 톱 기사로 보도하고 있으며, 한나라당과 민주당 역시 그의 출마 여부를 놓고 매우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이러한 정치적 이슈가 매우 흥미롭고, 우리나라에 새로운 정치 바람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점에서 나는 긍정적인 시각으로 이번 이슈를 바라보고 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Jinho.Jung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내가 제일 관심을 갖고 있는 정책 분야는 북한 문제와 경제 & 민생 부분이다.  북한 문제에 있어서는 강경책을 선호하는 편이고, 민생 문제에 있어서는 서민 복지 정책을 선호한다.  사실, 이명박 정권하에서 국가의 외적인 성장은 나쁘지 않았고, 북한 문제에 있어서도 강경적인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지금 정권에서는 나를 비롯한 대다수의 사람들이 먹고 자는 삶의 기본적인 문제에서 희망을 찾지 못하고 있다.  적은 월급, 늘어가는 이자, 폭등하는 물가와 교육비 등 기업과 국가는 웃지만, 정작 나 자신의 지갑이 초라해짐을 많이 느끼고 있다.  

 

* 이미지 출처: http://www.sxc.hu/

 

 그렇다고 민주당에게 희망을 두기에는 미심쩍은 햇빛정책, 북한에 돈 퍼주기, 미국과의 관계 저하 등 대북 정책에 있어서 문제점이 눈에 밟히며, 자유와 방종을 구분 할 수 없는 사회의 전반 흐름이 20대 후반의 나의 눈속에 비춰졌었다.  그래서, 나는 한나라당과 민주당이 아닌 국민의 기대를 힘입은 새로운 정치 바람을 갈망했었고, 우리나라에도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닌, 가슴으로 국민을 위해 정치 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날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안철수 교수의 정치행보가 기존의 세력과 유사하게 진행 될 지, 국민에게 진정으로 사랑받는 정치인으로 우뚝서게 될지는 시간이 말해주겠지만, 기존의 세력과는 다른 새로운 정치 바람이 되어주길 기대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