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 이지성

반응형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 이지성

 

 

 최근에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에서 강사가 우연히 힐러리 클링턴에 대한 유명한 일화를 소개해주는 것을 들었다.  일화는 힐러리 클링턴이 14 나사에 우주 비행사가 되는 방법을 물어보는 내용의 편지를 썼는데, 나사 측에서 여자는 우주 비행사가 없다라고 보냈다는 것이다.  하지만, 힐러리 클링턴은 그런 사회적 편견을 쉽게 받아들이거나, 자신의 꿈을 멈추지 않았고, 끊임없이 노력한 끝에 마침내 미국 최초로 여성 대통령까지 도전하게 되었다는 이야기였다.

 

 

 

 

 나는 멋진 이야기를 듣고나서 부터, 힐러리 클링턴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멈출 수가 없었다.  그리고, 여러 책들을 검색하다가 이지성 작가의 <여자라면 힐러리처럼>라는 책을 선택해서, 힐러리 클링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부단히 노력했다.  사실,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나는 힐러리 클링턴에 대해서 오해하고 있었던 것들이 제법 많았던 같다.  그녀가 비록 미국 민주당의 대표 정치인이며, 대통령 후보로도 현재 매우 유력한 인물이지만, 워낙 인상이 푸근해서 그런지 힐러리 클링턴의 업무 성과와 삶에 대해서 깊이 알아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삼성의 임원들은 어떻게 일하는가>가를 읽을 때도 그랬고, 이번에도 마찬가지지만 정확한 지식 없이 무심코 가지고 있던 나의 여러 편견들이 얼마나 착각을 불러일으키는지 요즘 절실하게 느끼고 있다.  여하튼,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읽고 나서 힐러리의 카리스마와 리더십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를 많이 배우게 같다.  또한, 이지성 작가가여러 책에서 언급한 고전 읽기 중요성도 책을 통해서 다시금 뼈져리게 느끼게 같다.  멋진 삶을 꿈꾸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책은 정말 좋은 생각과 교훈을 가져다 있다고 생각된다.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꿈 가진 이들에게 정말 좋은 참고서가 될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