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기타 리뷰

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 리뷰

반응형

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 리뷰

 

 

 요즘 미국 실화 영화들이 정말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폭스캐쳐, 어메리칸 스나이퍼, 그리고 오늘 리뷰를 쓸 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까지~ 사실, 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라는 영화는 그다지 내가 보고 싶은 류의 영화는 아니였다.  영화 포스터도 상당히 투박하고, 영화의 첫 시작도 뭔가 재미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 그런 류의 영화랄까?!

Spot U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영화가 중반쯤 흘렀을 때 나는 점점 오스카 그랜트의 삶에 빠져들었고, 오스카라는 한 실존 인물을 중심으로, 미국 흑인들의 삶을 매우 상세하게 엿볼 수가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이 영화를 보는 내내 미국 빈민층들의 현실이 우리와 별로 다르지 않음을 많이 느꼈던 것 같다.  아니, 오히려 그들의 삶이 우리보다 더 힘겹고 팍팍하게 느껴졌다는 것이 더 올바른 표현일 것 같다.  , 마약, 그리고 극심한 취업난의 현실 속에서 오스카가 발버둥치는 모습은 정말 애처로울 정도였으니깐 말이다.

Cary Bass-Deschene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감독은 영화가 끝나는 순간까지, 매우 객관적인 시선으로 오스카의 삶을 계속해서 조명해 나간다.  그리고, 오스카의 하루의 곳곳에 배치된 어두운 과거, 어머니의 사랑, 가족애, 작은 선행들을 교차시키면서도 오스카라는 인물이 희망과 꿈을 가지고 다시금 살아가려는 모습을 매우 강조했던 같다.  하지만, 영화의 마지막은 주인공의 죽음과 미국의 공권력의 어두운 자화상 내비치며 많은 이들로 하여금 아픔을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미국인들이 오스카 그랜트를 외치며, 시위 현장으로 뛰쳐나오게 만들었는지를 절감하게 해준다.  오스카 그랜트 어떤 하루~ 정말 삶의 많은 것들을 깨닫게 만들어주는 영화인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