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윈도우8,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반격 조짐?!

반응형

윈도우8,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반격 조짐?!

 

 

 애플과 구글의 공세로 한동안 무력화되어 잠잠하던 마이크로 소프트사가 윈도우8의 윤곽을 서서히 드러내며 반격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윈도우7을 업그레이드 하는 수준을 넘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터치 기능과 속도를 향상시킨 윈도우8은 분명 기존의 시장에 좀 더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은데요.  현재 모바일 시장에서 매우 미미한 수준에 머물고 있는 윈도우OS가 애플과 구글의 2강 체제에 어느 정도 파급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지 많은 유저들에게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중입니다.

저작자표시 bfishadow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각종 외신과 언론을 통해 윈도우8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게임과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오랫동안 왕좌를 지키던 MS의 품을 떠나 주요 모바일 시장인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거의 상주하고 있는데요.  불법 복제가 난무하는 윈도우OS의 문제점을 생각한다면, 주요 업체들을 다시 MS의 품으로 오기까지는, 해결되어야 할 걸림돌 역시 매우 많은 듯 해 보입니다.  MS도 이런 취약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앱스토어 체제를 더욱더 강화하고는 있지만, 애플과 구글의 마켓에는 턱없이 부족한 파트너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backofthenapkin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또한, 박스 형태의 METRO 유저 인터페이스를 고집하고 있는 윈도우8의 어색한 UI는 유저들에게 이질감으로 다가와 지갑을 열기까지 꽤 많은 고민을 먼저 가져다 주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이런 여러가지 문제점에도 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윈도우8 릴리즈 프리뷰에 대한 각종 리뷰들을 살펴보면 확실히 이전 버전들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으로 완성되었다는 것에는 공통된 의견이 많이 모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Dell's Official Flickr Pag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MS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시킨 윈도우8은 올 가을에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2014년부터 윈도우XP 업데이트 지원이 끝난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PC시장에서는 꽤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 애플과 구글 2파전 양상으로 치닫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서 과연 MS가 윈도우8으로 삼강체제 구축을 가능케 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윈도우8을 통한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반격, 과연 시장에 얼만큼 영향을 가져다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